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승인을 받고 난 뒤 어떻게 해야할 지 저도 많이 헤매고 광고 단위를 자동으로 해놓고 방치해놓거나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로 설정해놓고 여러 광고 단위를 만들어서 코드를 생성해 게시물 상단, 하단에 일일이 넣어놓곤 했었습니다. 그런데 알고보니 이 방법이 틀렸고 제대로 수익이 나지 않는 방법이었단 걸 나중에야 깨달았습니다.
그렇다면 자기 게시물에 어떻게 광고를 표시해 놓아야 더 효과적이고 편리할까요??
그 방법은 플러그인을 활용한 광고 표시 방법이었습니다.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위 사진을 보면 광고 단위 기준이 보입니다.
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방법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였는데
저게 실제로 잘먹혀드는지 잘 게재되고 있는지 확실히 모르겠더군요...
어떤 게시물에는 안뜨고 특정 게시물에만 뜨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고 상당히 불안했습니다.
그렇다면 가장 효과적인 저 3개 광고 단위 중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.
광고 단위 이름에 예를 들어 000 * 000 크기의 광고라고 게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그래야 나중에 분석할 때 훨씬 편합니다. 어떤 부분에서 수익이 덜나고 잘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.
애드센스 사용자 대부분은 반응형 광고를 선택하시기 때문에
이름 지정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.
그 다음 창에 광고 코드가 뜨게 되는데 그 코드를 사용하여 플러그인에 입력할 것입니다.
바로 티스토리 설정으로 들어가보도록 합니다.
설정에 플러그인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뜨는게 있을겁니다. 클릭합니다.
광고 형태가 있습니다.
광고 형태 상단과 하단에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.
바로 여기에다가 아까 생성한 코드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면 됩니다.
매우 간단하죠??
이런 방식으로 광고를 넣게 된다면 자동으로 게시물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생성될 것입니다.
위와 같은 방법으로 플러그인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 PC와 모바일을 클릭해
위와 같은 방법으로 각 목적에 맞는 코드를 붙여넣기하고만들면 됩니다.
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
감사합니다.
댓글